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10월 제철 해산물 다 알아보기

by `오늘의 이슈` 2021. 10. 5.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오늘은 10월 제철 해산물을 알아볼려고해요.

 

 

제철에 먹으면 훨씬 맛있게 먹겠죠?

자 그럼 알아보러 가볼까요 🏃‍♀️

 

출처-네이버 음식백과

👉굴의 제철은 9월~12월👈

굴은 단백질 중에서 아미노산과 칼슘 함량이 많아서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다른 주 성분으로는 철,아연,구리,망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요 완전 비타민이 따로 없죠?!

 

특히, 철은 혈액 속 헤모글로빈의 주성분으로

빈혈 예방에 엄청난 도움을 준다고 해요👀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레몬,부추"가 있습니다.

 

레몬과 함께 먹으면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고

굴의 비릿함을 가시게 해준다고 해요.

 

부추는 따뜻한 성질이 굴의 찬 성질을 보완해서

소화가 잘되게 하고 철분 흡수도 도와준다네요.

 

같이 먹으면 안좋은 음식으로 "도라지"가 있어요

도라지의 쓴 맛이 굴의 비릿함을 증폭시켜서

함께 먹지 않는 게 좋다고 하네요😱

 

 

고등어

 

출처-파워푸드 슈퍼푸드

👉고등어의 제철은 9월~11월👈

고등어는 보리처럼 영양가가 뛰어나고 가격이 저렴해

'바다의 보리'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특히 단백질과 지질이 매우 풍부한 고열량 식품이에요.

 

불포화지방산인 EPA가 어류중에서 가장 많이 들어있어서

동맥경화,혈전증,고혈압,심장질환 등의 성인병 예방

혈관확장,혈압강하,콜레스테롤 저하에 효과가 있대요.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가 있습니다.

 

가 지니고 있는 매운 성분이 비린내를 없애준대요.

또, 무에 비타민과 소화효소가 다량 함유돼 있어

영양 보충하기에 완전 뛰어나다고 해요👍

 

같이 먹으면 안좋은 음식으로 "육류 단백질"이 있어요.

육류의 지질은 포화지방산으로 고등어의 불포화지방산과

대립을 이뤄서 가급적 육류는 안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게의 제철은 1월~3월,9월~10월👈

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서

소화성도 좋고 담백하다고합니다.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성장기의 어린이에게 좋고 소화성이 좋아서

병의 회복기에 있는 사람이나 허약체질,노약자에게

매우 좋은 해산물이라고 하네요 ㅎㅎㅎ


같이 먹으면 안좋은 음식으로 ""이 있어요 

 

는 식중독균의 번식이 대단히 잘되는 고단백 식품인데,

감에 수렴작용을 하는 타닌 성분이 있어서

소화불량을 유발한다고하네요😨

 

 

 

홍합

 

출처-국립공원공단 생물종정보

 

 

👉홍합의 제철은 10월~12월👈

홍합은 철,비타민 A,B2가 풍부하다고 하고

영양학적으로 굉장히 우수한 해산물이에요.

 

열량과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공급에도 좋다네요.

 


홍합은 5~9월에 채취한 홍합에는 마비, 언어장애,

입마름 등을 일으키는 삭시토신이라는 독소

들어 있어서 겨울철에 먹는 것이 안전하다고 하네요!

 

 

 

 

해삼

 

출처: doopedia.co.kr

 

👉해삼의 제철은 10월~11월👈

해삼비만 예방, 치아 및 골격 형성에 좋다고 해요

단백질이 풍부하고 무기질이 많아서 소화가 잘되고

칼로리가 적어 비만인 사람에게 좋은 식품이라네요.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레몬"이 있어요

무기질이 풍부한 해삼을 레몬과 함께 먹으면

비타민C가 철분의 흡수를 도와 살균효과도 있대요.

 

해삼은 손질을 꼭 꼼꼼하게 잘 해주셔야 한다네요!

 

10월 제철 해산물

 

이상으로 10월 제철 해산물 5가지를 알아봤어요!

참고하셔서 제철에 제일 맛있을 때 드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아래 "❤공감" 버튼 부탁드릴게요 (´▽`ʃ♡ƪ)


300x250

댓글